안녕하세요 보잉입니다!
저는 중급회계 + 원가회계 → 원가회계 완강 → 재무관리 수강이 순서대로 했습니다!
원래는 원가 끝나고 바로 고급회계를 들을까 했는데 중급회계를 다 완강하게 해서 듣는 게 좋을 것 같았고 하루 6재호는 좀 어려울 것 같아서… 재무관리를 수강했어요.
남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제가 수강한 강의입니다!
재무관리도 원가관리와 동일하게 가르치는 내용이 매년 바뀌지 않는 과목이어서 20년 강의로 급하게 수강했습니다.
102강에서 128시간입니다.
은근히 길어요TT 하지만 정말 한 강의당 한번은 개그를 하셔서 지루할줄은 몰랐습니다.
개그 시간 빼면 좀 과장해서 128시간이 100시간이 될 것 같아.
정말 제가 들은 강의가 몇 개 없지만 그 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가르쳐 주시는 강사였어요!
종길 선생님은 프로필 사진과 실제 얼굴에 괴리감이 있습니다.
저도 프로필 사진을 많이 하는데 동질감현재는 객관식 강의를 수강중인데 OT때 제 프로필 사진을 띄우면서 십수년전 사진이래요.학생들이 다른 사람으로 오해한다면서 지금은 너무 따뜻해요.
제가 좋아하는 고양이 이미지가 있는데
걱정스러운 고양이시험 기간마다 제단 골프사.김정길 선생님 닮지 않았나요?
재무관리를 받은 형이 보내준 사진인데 이게 더 비슷한 것 같아요.아무튼 김정길 선생님은 피곤한 고양이.제 프로필 사진이 아니라 실제로 강의를 들으신 분들은 공감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정길 선생의 책은 세 권으로 분권되어 있습니다.
표지가 너무 예뻐요. 좀 멋쟁이원래는 한 권이었는데 학생들이 분권해서 다니는 걸 보고 직접 세 개로 나누었대요.분권하니까 공부하는 양도 적어보여서 좋네요.
강의노트도 따로 판매되고 있는데 재무관리는 굳이 강의노트까지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셔서 구입하지 않았어요!
제가 느낀 김정길t 재무관리 강의의 장단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장점 1. 강의가 재미있다.
재무관리라는 과목이 정말 어려워요.개념 자체가 절대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울음)
나는 학교에서 재무관리를 수강했는데도 (게다가 즐겁게 공부한) 기본 강의를 처음 듣고 멘붕해서 포기해야 하나?생각했는데 지칠 때마다 에피소드를 얘기해줘서 정말 즐거웠어요.인터넷 강의를 듣기 전에 아~ 듣고 싶지 않다고 생각한 적은 없었어요.
루이신 커피 주식 에피소드, 1,000만원어치 사서 5,000만원이 된 에피소드, 대마초 주식을 산 에피소드 등.에피소드만 다 생각나네요.
2) 은근히 꼼꼼히 가르쳐주시는
조금 질질 지나가는 느낌이 들지만 왜 이런 공식이 도출됐는지까지 다 알려줘요.이건 제게는 좀 단점이었습니다.
단점 2번으로 말합니다.
3) 책문제는 개념정리에 적합하다
기본서에 예제, 유제, 기출, 실전 문제가 있는데 실전은 좀 어려워서…. 예제랑 유약은 정말 딱 맞는 개념을 정리하기 딱 좋아요!
이 공식을 어떤 때 사용해야 하는지 정리도 잘 되고요.종길 선생님도 강의 중에 예제 문제로 개념을 설명하기도 합니다.
아, 그리고 강의를 들으면서 줄타기라는 부분은 별로 없었어요. 필기할 일도 거의 없어요!
단점
- 책이 좀 불친절하다
- 종길 선생님의 설명에 비해 책 자체는 해석이 아주 자세하지는 않습니다.
ㅠ - 강의를 열심히 들어야 해요.그래도 개념을 잘 잡아서 나중에 기출, 연습 문제를 풀면 이해가 안 된 적은 없었을 거예요.
- 재호 선생님의 책에 익숙해져서 눈이 높아진 것 같아요.도르륵…
2. 강의를 듣고 남는 게 없다는 평가가 많다.
종길선생님의강의특징이재미있는것이있는데이것은단점으로도적용된다고생각합니다.
개념설명→설명 중 갑자기 에피소드 말하기→돌아와서 설명되니까 에피소드들이 재미있긴 하지만 강의가 끝나면 에피소드만 생각난다는……
그리고 재무관리가 외워야 할 공식이 은근히 많은데 이 공식이 어떻게 도출됐는지를 설명해 주는데 그 도출 과정 때문에 오히려 정말 외워야 할 공식이 무엇인지 헷갈립니다.
(´;ω; ))
이게 그냥 제가 논리적으로 이해하기보다는 외우는 걸 편하게 생각하는 사람이기 때문일 수도 있어요
객관식 강의에서는 공식 도출 같은 거 하지 않고 공식만 컴팩트하게 가르쳐 주셔서 좋네요.그리고 주변사람들의 의견, 모임에서 검색해보니 종길선생님은 2차강의를 정말 잘하신다구요…저는 아직 2차를 시간이 없어서 못들었지만 다음에 듣고 리뷰를 쓰겠습니다.
저도 지금까지 재무관리를 공부하면서 답부터 보고 왜 이런 답이 나왔는지 알고 난 뒤에 다시 풀고 있는 입장이라 모르니까 느낀 점을 쓰기가 좀 그렇네요. 아무튼 김정길 강사님은 정말 머리가 좋다고 계속 느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재무관리는 나무가 아닌 큰 숲을 봐야 하는 과목이라고 들었는데 박씨의 저는 열심히 복습해서 큰 숲을 그려봅니다.
(´;ω; ))
급하게 쓰다보니 장단점도 잘 기억나지 않고.. 하지만 나중에 좀 더 내용 추가할게 있으면 추가할게요!
다들 열심히 공부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