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 거래 방법: 바이낸스 입금 및 선물!

선물 거래란 공매도나 공매도 선물 거래에 존재하는 투자 방식입니다.

우리나라 증시는 개인투자자들이 공매도(주식가격 하락에 베팅)하기 어려운 환경이지만 암호화폐 시장은 그리 큰 규제가 없는 신생시장이어서 쉽게 가능한 편입니다.

엄격한 규제가 없어 접근하기 쉽고, 특히 나이가 어리고 빠르게 돌아가는 20대 초반(원녀티 같은…) 코인 투자자들이 선물 거래에서 엄청나게 대박을 터뜨리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에서 선물을 하려고 하면 신기하게도 현물거래만 지원이 됩니다.

비트코인 선물 거래 방법: 바이낸스 입금 및 선물! 1

과거 코인원이라는 대한민국 거래소에서는 현물마진 거래를 지원했지만 이렇게 제재라는 철수를 받으면서 꼬리를 내렸습니다.

따라서 대한민국에서는 앞으로도 암호화폐 선물 거래가 지원되지 않을 것입니다.

도박이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투자상품에 비해 위험한 건 사실이지만 애초에 투자라는 행위 자체가 리스크이기 때문에 이 정도는 감안하는게 맞습니다.

따라서 선물 거래를 위해서는 해외 거래소를 이용해야 합니다.

규모가 작은 곳은 여러 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세계에서 가장 큰 곳에서 거래하셔야겠죠? 오늘은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 비트코인 롱샷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물 거래를 위한 바이낸스 입금 방법!

비트코인 선물 거래 방법: 바이낸스 입금 및 선물! 2

선물 거래를 하려면 달러가 필요합니다.

크립토 계열에서는 USDT나 BUSD가 되겠죠. 하지만 우리는 한국인이기 때문에 미국 달러가 없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렇다고 원화를 통해 테더를 사다니 외환법 때문에 막혀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검색창에서는 USDT가 아닌 TRX, XRP와 같은 전송용 암호화폐를 디파짓해야 합니다.

따라서 빗썸 같은 국내 거래소에서 바이낸스로 옮겨야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비트코인 선물 거래 방법: 바이낸스 입금 및 선물! 3

그 전에 바이낸스에서 트론 주소를 가져와야겠네요. Deposit 메뉴를 선택하고 네트워크를 TRC20으로 설정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Address라는 문구 아래에 주소가 적혀 있고 QR코드도 발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한 가지 알아야 할 점은 최소 입금액이 1TRX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보다 수치가 적을 경우 거절당하거나 완전히 물릴 수 있습니다.

1트론이면 500원도 안 하지만 그래도 독자의 돈은 소중하니까요.

빗썸으로 돌아가셔서 아까 확인하신 바이낸스트론 주소를 달아주시고 거래소는 바이낸스를 선택해주세요. 수수료는 1TRX라서 부담이 없습니다.

최소 출금액이 빗썸 기준으로 150TRX거든요. 따라서 한번 보낼 때 150TRX분만 보내주시고 바이낸스로 무사히 입금된 것을 확인하시고 나머지 차액을 모두 보내주세요. 만약 주소가 한 글자라도 틀리면 독자 분의 자산이 모두 사라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전송받은 트론을 매도해야겠네요. 왼쪽 상단의 Trade->Spot 순으로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상단에서는 티커를 입력할 수 있으므로 TRX를 기입하신 후 세 번째 트론을 선택하십시오. 트레이딩은 중앙 하단쪽에서 가능하니 빨간색 Sell을 이용해주세요. 이를 통해 독자는 TRX를 매각하여 USDT, 즉 테더를 얻게 됩니다.

바이낸스 선물 거래를 하기 전에 결국 현물 계좌에 있는 USDT를 선물 계좌로 옮겨야 합니다.

그 이유는 Spot과 Futures는 거래가 별도로 지원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까처럼 Wallet에 들어가셔서 이번에는 Futures의 Transfer 기능을 통해서 테더를 이동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그 후 왼쪽 상단의 Derivatives -> USD-MFutures를 선택해주세요.

현재 화면이 바이낸스 선물 거래 창입니다.

지금부터는 비트코인 롱샷과 선물할 때 알아야 할 기본적인 용어에 대해 짧게 설명하려고 합니다.

먼저 Long은 자산의 상승 포지션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현물을 구입할 때 상승을 기대하고 매수하죠? 그거랑 비슷한 느낌이에요. 반대로 Short는 하락에 투자하는 것인데, 이것이 바로 그렇게 유명한 공매도라는 것입니다.

공매도를 하면 하락 수치만큼 얻을 수 있어요.

다른 펀딩이 있는데, 이는 선물 거래의 편향적인 투자를 막기 위한 수수료 개념입니다.

펀딩비가 양수일 때는 공매도 투자자가 이익을 얻는 형태이고 펀딩비가 마이너스일 때는 공매도 투자자가 수수료를 지급받게 됩니다.

참고로 펀딩비는 8시간에 한번씩 적용됩니다.

마지막으로 Isolated와 Cross가 있는데, 전자는 일반적인 선물 투자이지만 후자는 선물 계좌 전체를 증거금으로 하게 됩니다.

그렇다는 것은 무리하게 선물투자를 하게 되면 계좌 전체가 청산되어 0원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 비트코인 롱쇼트 정리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는데 선물 투자가 독자 여러분께 선물과 같은 존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싸늘한 개그.

아무쪼록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