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의 장기 투자 종목이나 주식 방식, 주의점까지!
요즘 주식시장이 코스피 3000을 기준으로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테이퍼링, 인플레이션 등 악재로 단기 조정을 보이며 분위기가 하락할 것이라는 공포 분위기에 많은 분들이 고점에 찍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시세에서도 상승할 여건이 갖춰진 기업은 순식간에 오르기도 합니다.
주식시장에 자본은 돌아가요.전망만 보고 들어간 기술주의 자본이 이제 가치주 쪽으로 상당히 흘러갈 겁니다.
즉, 주식시장에 머물러 있다면 기회는 항상 ~있는 것입니다.
그걸 잡느냐 안 잡느냐의 차이예요.
그럼 오늘은 가치주의 관점에서 볼 가치가 있는 기업 2곳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주식 장기투자 종목, 상대적 저평가 기업, 지금처럼 변동성이 심한 시장이라면 초보자들은 단기투자보다는 중장기적으로 보고 들어가기가 더 쉽습니다.
저평가 상태라면 하락해도 움찔하는 언덕이 있어 분할 매수로 대응도 가능합니다.
최근 외국인이나 기관이 인수하는 두 기업을 요약해 봅시다.
- 오리온홀딩스-자회사 오리온을 통해 안정적인 현금흐름(국내 식품주 수출 원톱)-신성장동력으로 바이오투자중-현금성자산만 1조원인데 현재 시가총액이 1조원대 수준-배당수익률 3~4%
- 2.W게임즈-카지노게임업계 Top3-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한 M&A 현금성자산 4000억 확보-시가총액 1조2000억인데 영업현금흐름이 2000억씩 잡힌다.
- 잉여현금흐름 기준 안전마진. - 위의 기업 말고도 자세히 찾아보면 지금도 활용하기 좋은 기업은 많이 있습니다.
- 주의해야 할 점은 저평가 상태라도 초보라면 분할 매수로 접근해야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다.
- 그럼 초보자는 어떻게 매수매도를 해야 이익까지 실현할 수 있을까요?
안정적으로 주식 방식을 공유!
현재 국내 GDP 대비 전체 기업 시가총액을 비교한 버핏지수가 127%입니다.
즉, 작년처럼 모든 기업이 상승세를 보이는 자리는 이미 끝났다는 것입니다.
주식시장에 기회는 늘 있겠지만 어느 정도는 제거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기업이라도 주가는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분할매매로 대응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업가치보다 높았을 때 매도해야 이익을 크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도 아닌데 혼자 좋은 기업을 찾고 인수매도까지 다 잘 해낸다는 건 상당히 어렵습니다.
따라서 초보자다움을 벗어날 때까지 혼자보다는 많은 사람과 함께하고 또 전문가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 높은 주식을 하는 방법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혼자였는데 그때는 정말 손절매의 연속이었어요.- 10% – 20% 못 견디고 손절매…
삼성전자를 3만원대에 인수한 뒤 6% 먹고 판 아픈 기억도 있습니다.
다행히 지금은 전문가들의 수준이 높고 정확한 정보를 받아 그 중에서 자신의 종목에 맞는 것만 골라 적용하고 있으며 아래의 중장기용 계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2900선까지 내려가도 평균 수익률 31.51%로 선전하고 있습니다.
내가 보유한 기업이 40~50%가 넘으면 인수하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어요.
무료 체험 혜택 찾기 (숏컷)
위로는 법무법인을 사이에 두고 투명하게 실제 수익까지 인증해주는 곳인데 공신력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정보나 노하우 등을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주식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필수!
한번쯤은 정말 배기 전문가를 활용해봐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위의 정보공유로 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개인적인 견해와 경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