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으로 5부작 이야기의 끝이다.
열심히 올렸어요.재미없었을 수도 있지만, 글솜씨가 이 정도이니 이해해주세요.^^*
내부 패널은 석고 보드에 접착되어 있습니다.
단열재고 방음기능이 있습니다.
도배 가능^^*가장자리, 창문, 문, 천장 모서리 등을 성형하여 포인트를 줍니다…더 복잡하게 하자면 끝이 없어요. 플랫 몰딩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야^^ 집처럼 보이기 시작하더니 점점 아늑해져^^*앞문에는 격자무늬 이중 유리 슬라이딩 도어가 있습니다.
요즘은 삼방문을 많이 써서 드물어요^^*이중층 유리로 단열과 방음이 가능하고 가격도 절반 이하로 저렴합니다.
3줄 문과 비교^^*
전용모델의 스모킹^^* 싱크대가 설치된 부분은 제거하고 보이는 부분만 타일을 깔아주세요. 어떤 집이든 간에, 이렇게 해. 타일을 살리려고 한 게 아니야.
거실 창문에 갑판이 없기 때문에 40cm 정도의 문턱을 줘서 앉아서 밖을 내다볼 수 있게 했다.
유일한 방에는 조명을 위한 창문이 두 곳에 있다.
중국의 타일이나 도자기를 사용하세요. 그것은 매우 싸지만, 일반 대중과 구분할 수 없다.
세면대나 화장실 이전에도 하얀 흙과 붉은 흙이 구분돼 가격 차이가 컸다.
하지만 빨간색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을 깨는 것이었습니다.
흠. 비싼 것을 고집해도 품질은 10%, 가격은 100% 차이가 나네요.
욕실에는 타일이 붙어있고 기본적인 위생용품만 붙어있습니다.
샤워기, 세면기, 화장실, 세탁기, 막가… 수건걸이, 거울, 수건걸이, 컵걸이, 휴지걸이…물론 트랜의 문제죠^^*바닥은 시멘트로 타일을 깔고, 벽은 판넬에 접착제로 타일을 깔고…안 지워져요. ^^* 타일 메쉬가 마르면 모서리에서 실리콘을 똑바로 찍어야 합니다…그렇게 하면, 떨어지지 않을 거야천장에 루바 설치^^* 요즘은 돔이 많이 설치되지만 조립식 주택은 꿰맬 필요가 없어 루바 설치 비용이 저렴합니다^^*너무 작아서 다 못 찍었는데…
도배하고, 패딩하고, 가라앉혔어…거실에 벽돌무늬를 넣었어요^^* 벽지도 유행이라고 해서 써봤어요
나는 그냥 불빛을 밝게 유지하기로 결정해서, 저렴한 PL 램프를 걸었다.
요즘은 다 LED고 아주 저렴해요. 처음과 비교하면 거의 3분의 1 가격입니다.
나중에 갈면 돼요. ^^*포장, 바닥재, 싱크대 등은 원하는 스타일이나 제조사가 있을 경우 공사비 별도입니다…주인의 취향이라 급하게 단가를 정할 수 없어^^* 가격 차이가 많이 나~~^^*
컨테이너형 집이지만 두 노부부가 살기에는 딱 좋은 것 같아요
그때 어머님도 튀는 걸 좋아하시던데^^* 튀는 것보다 화려한 걸 좋아하셔서 과감하게 악센트를 주셨어요.
원래 추정치에는 없었지만… 하게 만드는 작품이에요^^*창문을 열고 문을 열고 남은 판넬을 가져가서 보일러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색상에 맞게 칠했어요^^*주방 창문을 가리지 않기 위해 이중지붕을 만들고 그 옆에 우물펌프실을 만들었는데…문은 패널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나는 5천만 원으로 20평짜리 집을 지었다.
^^8 나중에 언제든지 예쁘게 만들어도 돼… (사실, 안 해도 괜찮아요.)
)
나는 나이 드신 두 분의 부모님이 모든 자녀들을 결혼시키고 시골에서 사는 것이 완벽하다고 생각한다.
패널의 수명은 거의 반영구적입니다…너무 커서 청소할 수 없는 건 나쁘고, 방이 많을 필요도 없고… 온 가족이 모여 놀 수 있도록 거실을 크게 만드는 것이 좋다… 고향에서 방을 구하는 것보다 오랜만에 아버지, 어머니와 함께 자는 것이 큰 효도다.
^^*
마지막까지 재미없어도 평당 250만원의 총공사비를 사업자에게 5천만원에 맡기고 저렴한 20평 규모의 조립식 패널하우스를 지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재밌는 사연 많이 올려드릴게요.
위 게시글은 현행 건축규정에 맞지 않고, 주택으로서의 기본사양만 선정했을 때 시공과정과 비용을 비교하기 위해서다.
강원도 경강·샌드위치 패널 시공 문의주택, 쇼핑몰, 창고, 컨테이너 건설, 증축, 수리 문의.접점 데크 설치, 내부 목공(리모델링)상하수도, 정화조, 외부설비공사 관련 문의미니 포크레인 이용 문의
동성건축 및 미니굴착기 010-3584-1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