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때문에 직계가족이라도 4명이 모이지 않고 남편을 두고 혼자 돌아가기로 했다.
이후 KTX-임산부 할인혜택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 과정을 포스팅해 기억하려고 한다.
사전신청(당일예약불가!
!
!
!
) 임산부 할인혜택을 받으려면 임산부 신청을 해야 하는데 승인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당일 이용을 위해서는 최소 3-4일 간격으로 여유를 두고 신청해야 한다.
맘편한ktx 등록은 2일 만에, 쿠폰 발급은 3일 만에 완료됐다.
신청방법 1. 코레일 홈페이지(https://www.letskorail.com)를 방문하면 된다.
한국철도공사, 렛츠코레일, 승차권예매, 열차여행상품, 운행정보안내 www.letskorail.com
2. 종합이용안내 → 할인 및 부가서비스 → 할인제도 → 맘편한KTX
최근 갱신된 내용에 따르면 임신진단서 사본 등을 올리거나 창구에 제시하지 않고 정부 24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원스톱으로 할 수 있다.
3. 정부 24시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ID 로그인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한다.
당해 서비스는 공인인증서에 로그인하여 신청할 수 있다.
4.서비스->검색/안내->원스톱/생애주기/패키지 서비스를 클릭한다.
5. 엄마 마음편한 임신서비스 지원클릭
엄마편한 임신온라인통압처리신청을 누르고 각종 동의서를 클릭하는 버튼이 있는데 전체동의를 클릭하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다.
그 밖에 다양한 서비스와 라이프 사이클별 서비스에 대해서도 아동수당 등의 내용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비용이 많이 드는 육아에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이런게 있는걸 보고 깜짝놀랐어.
정부 24개시가 신청할 때 번거롭게 임신확인서 등을 올리지 않아도 된다.
임신확인서가 병원에서 발급받으면 자동으로 국가에 등록되기 때문에 손쉽게 조회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입력되는 시스템이 매우 편리했다.
편안한 KTX 서비스 외에 원하는 서비스가 있으면 체크해서 신청하면 된다.
매우 편리했다.
ㅎㅅㅎ
6. 청약완료
신청 완료 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메일로도 이렇게 연락이 와.
7. 신청완료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