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요약에 익숙함: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영문법

완벽한 요약에 익숙함: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영문법

완벽한 요약에 익숙함: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영문법 1

익숙한 것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Used to는 과거의 행동이나 상태를 말할 때 사용됩니다.

어떤 일이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거나 그 상태가 아닐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1. ‘~하곤 했다’는 뜻은 과거에 반복되거나 지속되었던 행위, 습관, 상태를 말합니다.

더 이상 완료되지 않았거나 현재 해당 상태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완벽한 요약에 익숙함: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영문법 2

2. 문법 구조 긍정문: 주어 + Used to + 동사 부정사 예: I was to play Soccer. (I was to play football.) 부정문: 주어 + didn’t use to + 동사 부정사 예: I didn’t use to eat 매운 음식. (저는 매운 음식을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 의문문: Did + 주어 + use to + 동사 부정사?예: Did you use to watch 만화? (이전에 만화를 본 적이 있나요?)3. 주요 특징 “Used to”는 과거의 습관이나 상태를 말할 때만 사용됩니다.

현재나 미래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 나는 매일 자전거를 탔습니다.

(나는 매일 자전거를 탔습니다.

) 부정사 동사는 You have to follow me입니다.

나는 자전거를 타곤 했어요. 나는 자전거를 타곤 했어요.

완벽한 요약에 익숙함: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영문법 3

4. 예를 통해 배우기 1) 과거의 행동나는 일찍 일어났다.

(나는 일찍 일어났다.

) 그녀는 주말마다 춤을 추곤 했다.

(그녀는 주말마다 춤을 추곤 했다.

) 우리는 여름마다 캠핑을 가곤 했다.

(우리는 여름마다 캠핑을 갔습니다.

)2) 과거의 상태나는 수줍음이 많았습니다.

(나는 수줍음이 많았습니다.

) 그는 선생님이었습니다.

(그는 선생님이었습니다.

)수줍음이 많았습니다.

우리 마당에 큰 나무가 있어요.3) 부정문I didn’t like to like 야채.(I was to not like 야채. (She didn’t use to have dog.) 4) 의문문 Did you use to live here? (같이 놀던가요?) 같이 놀던 적이 있나요?) 5. 비슷한 표현을 비교해 보세요. “익숙해지다”와 혼동하지 마세요!
Used to + 동사 부정사: 과거 습관I was to play Baseball. (과거에는 야구를 했습니다.

)Be 익숙해지다 + 명사/동명사: I am to play Baseball. (나는 야구에 익숙하다.

)

6. 초등학생과 초등학생을 위한 회화 예 대화 1: 과거 습관 A: 주말에 무엇을 하셨나요? B: 친구들과 비디오 게임을 하곤 했어요. 비디오 게임을 하곤 했어요.) 대화 2: 현재와 과거를 비교 A: 이제 정말 용감하시군요!
(정말 용감하시군요!
) B: 저는 원래 어둠을 무서워했어요. (저는 어둠을 무서워했어요.) ) 회화 3: 부정문과 질문 A: 예전에는 매일 아이스크림을 먹었나요? B: 아니, 나는 원래 과자를 좋아하지 않았어. (아니요, 단 걸 안 좋아했어요.)” “to”는 과거를 재미있게 회상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다양한 예문과 대화를 통해 익숙해지는 연습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