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저녁, 공항 라운지에서 막 집에 갈 준비를 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빠르게 체크인과 입국 심사를 받을 수 있어서 생각보다 편안하게 다낭공항에 입국할 수 있었습니다.
다낭공항에 도착하니 사람이 너무 많아서 체크인 줄도 한 시간 넘게 걸릴 것 같았는데, 다행히 빨리 들어갈 수 있는 팁이 있어서 그걸 이용해서 들어갔습니다.
다낭공항 출국심사를 빠르게 이용하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비용을 아껴드리겠습니다.
돈은 들지만(큰 비용은 아닙니다) 팁은 알려드릴테니 궁금하시면 물어보세요.
날씨 괴물답지 않게 다낭 3박 5일 여행 내내 날씨가 맑았습니다.
이번 여행의 마지막 3박 동안 머물렀던 다낭의 하얏트 리젠시인데, 솔직히 지금까지 가본 다낭 호텔 중 최고였습니다.
시설도 좋고 수영장도 좋고… 다만 아쉬운 점은 수영을 못했다는 점!
좋은 수영장이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나는 수영을 할 수 없었다.
평소에는 베트남동을 그렇게 많이 환전하지 않는데 이번에는 다음주 나트랑 여행이 있어서 예상보다 현지에서 팁을 많이 줘서 베트남동이 부족해서 한시장에 왔을 때 , 한시장 근처 금은상점에 갔는데 예전처럼 환율이 좋았어요. 돈 주고받은 기억이 있어서 돈 좀 팔고 돌아왔습니다.
베트남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많을 수도 있겠지만 환전소는 일반 환전소가 아니고 주로 금은실에서 환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낭 환전소를 검색하시면 다낭 골드실, 실버룸이 연관 검색어에 나오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매번 이용하는 다낭한시장 근처 환전소 소안하금은방 입니다.
다낭 시내는 환율이 매우 좋다고 알려져 한시장을 찾는 사람들은 여기서 100원을 환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행정보이기 때문에 광고라기보다는 그냥 내 경험을 실시간으로 기록한 글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달러 환율이 너무 안좋아서 사실 달러가 아닌 원화를 베트남동으로 환전할까 고민도 했었는데 지갑을 보니 달러밖에 안보여서 100달러로 환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100달러 기준으로 257만동 나왔어요. 참고로 다낭이나 나트랑 공항 같은 곳에서 보통 환전할 때 100달러당 환율은 230만동 정도인데, 그 차이가 20만동 정도 나오니까 환차익은 10달러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소액 환전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부담(?)이 아닐 수도 있지만, 어쨌든 돈을 아끼고 싶다면 다낭 한시장에 오시면 금은방을 방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도 밑에 첨부!
) 환전소에서 환전을 했기 때문에 그 사이 한시장도 들러보기로 했어요!
요즘 다낭을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한시장에는 한국인들이 많이 있었어요. 다낭의 다른 관광지에 가보니 생각보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았는데, 한시장은 실제로 90% 이상이 한국인인 것 같았다.
아지트 스파에서 상쾌한 마사지를 받은 후 바로 콩카페로 가서 환전한 돈으로 코코넛 커피를 마셨어요!
베트남 다낭을 여행하시다가 환전소를 찾으신다면, 한시장에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망설임 없이 바로 이 환전소를 찾으시면 됩니다.
위치도 좋고 한국인들도 많이 가니까 직원분들도 한국어를 잘하셔서 전혀 문제 없어요!
Hiđu vàng Soạn Hà121 Trần Phú, Hải Châu 1, Hải Châu, Da Nẵng 550000 베트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