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유스의원 김지수 원장입니다.
옆 광대뼈가 작아지는 방법: 수술? 보톡스?윤곽주사? 안녕하세요 닥터유스의원 김지수 원장입니다.
오늘은 옆광대를 줄이는 것에 관해서 환자분의 케이스와 제가…blog.naver.com
앞 기사에서는 옆 광대 주사에 대한 해부학적인 부분 위주로 공부했는데, 오늘은 시술적인 부분 위주로 환자의 케이스와 제가 집필한 보톡스, 필러 해부학 교과서(Clinical anatomy of the face for filler and botulinum toxin therapy, Sprner)를 바탕으로 고찰하겠습니다.
앞 글에서 옆 광대뼈의 돌출이 강한 경우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한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이 부담스럽고 근육이나 지방이 있는 경우는 시술로 줄일 수 있습니다.
초음파로 보이는 피부 근육, 지방 상태 진료실에 오신 환자분은 “제가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이렇게 묻는 경우가 자주 있어요. 옆 광대뼈에 보톡스를 맞은대.”옆 광대에 윤곽주사 맞아야 하는 거 아니에요?” “옆 광대에 레이저를 치면 된다는데…” 다 맞아요. 다만 모든 것에 천편일률적으로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구조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옆 광대뼈 부위에 근육이 있으면 보톡스가 효과적이고 옆 광대뼈 부위에 지방이 있으면 지방 분해 윤곽 주사가 효과적일 것입니다.
근막 처짐으로 지방이 더 늘어져 튀어나온 경우 리프팅 레이저 등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마다 옆 광대뼈가 튀어나온 원인은 다 다르겠지만 겉으로 보이지 않는 피부 속을 정밀하게 분석하는 게 진단 초음파입니다.
조개기둥, 옆 광대뼈 부위 근육과 지방, 근막층. 이 지방과 근육들은 뼈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순히 초음파로 시술 부위만 보는 것이 아니라 관자놀이와 사각턱 아래까지 보면 관자놀이와 옆광대뼈로 이어지는 부분은 해부학적 구조가 조금 복잡한 곳입니다.
근육, 지방, 이를 둘러싼 다양한 층의 근막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진단 초음파로 해부학적 구조를 파악하고 근육이나 지방인지 근육, 지방도 각각 어떤 근육과 어디에 있는 지방인지 면밀히 확인해서 치료 타깃을 정합니다.
초음파로 시술 부위를 진단하는 모습 진단 초음파로 피부 속을 들여다보면 더 정확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원인을 잘 파악하고 그 부위에 정확하게 원인에 따른 시술을 하면 당연히 시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술하면서 얼굴 아래 지방층, 근육층을 같이 초음파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하는 편인데 많은 분들이 신기해하십니다.
피부층앞에있는문장에서종합적인접근도필요하다고설명을드렸는데조개기둥조각이나볼조각에서옆광대뼈가눈에띄어보이는분들도있을수있습니다.
옆 광대뼈가 튀어나온 게 고민이신 분들은 옆 광대뼈 부위뿐만 아니라 관자놀이, 옆 광대뼈까지의 얼굴 가로선을 전체적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노화가 진행되면서 근육과 지방 사이의 막이 처져 늘어짐을 동반할 경우 리프팅 레이저 시술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자세한 상담과 얼굴 전체적인 분석에 더해 초음파로 겉으로 보이지 않는 피부 속을 자세히 진단할 경우 얼굴 라인을 매끄럽게 하는 다양한 시술 중 어떤 시술이 필요한지 정확하게 결정하는 것이.
유럽 모나코에서 열린 국제학회에서 초음파를 이용한 시술에 대한 강의를 하는 모습, 좀 더 정확하고 개인 맞춤형 디테일한 시술을 위해 진단 초음파를 활용한 초음파 보톡스 소노톡스 기법을 개발하여 수년간 임상경험을 쌓으면서 보톡스 뿐만 아니라 다른 시술(윤곽주사, 필러, 씰 리프팅)에도 모두 적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시술이든 피부 속을 꼼꼼히 확인하여 대상 부위에 정확한 시술을 해주면 효과는 높이고 부작용은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오신 환자분은 초음파 진단상 횡광대지방층을 타겟으로 지방분해주사 윤곽주사와 리프팅레이저로 1차 치료를 받으신 분으로, 2차 치료를 위해 내원 시 초음파 상 타겟 부분의 볼륨 감소가 보여 만족스러웠던 경우입니다.
#가로광대 #옆광대주사 #옆광대윤곽주사 #옆광대보톡스 #청담동횡광대 #청담동윤곽주사 #청담동피부과 #닥터유스의원 #소노톡스 #김지수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