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에 상품을 내놓으면 위에 상품이 노출되어야만 판매가 됩니다.
나는 대부분의 초보 판매자가 수수료로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판매자는 좋은 금색 키워드를 찾거나 광고를 통해 내 제품을 상위에 순위를 매길 것입니다.
광고에서 상품을 최상단에 배치하면 실제로는 아래의 일반 상품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이다.
상세페이지에 설득력을 더한다면 구매전환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G마켓은 하나의 상품을 1위로 끌어올리는 전략이 아닌, 다양한 상품군을 올려서 판매하는 셀러들에게 특화된 마켓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오른쪽 아래 그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제 일반 영역의 제품 그룹 A입니다.
이 판매자는 동일한 제품이지만 가격이 다릅니다.
또한 판매가 종료됩니다.
그리고 이 판매자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보십니까?
파워딜러 고객만족우수사은품 추가구매시 할인할인 00% 같은 장터에서는 판매자 등급 외에도 할인 및 댓글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이 부분들을 테스트해보고 시세를 제외하고 해당 영역을 운영했을 때 제 상품 순위가 올라가는지 실제로 확인했습니다.
그렇다면 이건 G마켓만의 이야기일까요? 아니요. 각각의 시장에는 고유한 논리가 있으며 점차 더 높은 노출로 이어지는 각 포인트 요소가 숨겨져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최대한 활용하고 키워드를 잘 캐치한다면 분명 우리 제품이 다른 경쟁 제품들보다 더 많이 노출되어 더 많이 팔릴 것이고, 저도 그렇게 팔고 있습니다.
시장에 따라 변할 수 있는 변수들을 정리하고 어느 부분이 더 높은 몰입도로 이어지는지 분석적 접근이 필요하다.
대표 무료 배송테스트를 해보니 대부분의 시장에서 가장 높은 노출 점수를 기록하며 먹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다음 시간에 더 많은 부분을 다룰 것입니다.
매우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참여 관련 리베이트 수수료 요약
오픈마켓 주문량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