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뷰티 인플루언서 윤찬입니다.
다른 사람보다 검은 피부로 고민하시는 분 계신가요?저는 옛날부터 노란 피부색으로 항상 하얀 친구들이 그렇게 부러웠는데 선크림을 열심히 바르고 야외 활동을 많이 하지 않아도 태어날 때부터 하얀 사람을 따라잡기에는 하늘의 별을 따거든요.어떻게 하면 원래 피부가 어두운 사람도 하얀 톤을 가질 수 있는지 찾아보다가 화이트 태닝이라는 걸 알게 됐어요.지금까지 선탠은 검게 하는 줄 알았는데 기계 화이트 태닝은 피부 재생을 돕고 탄 피부색을 원래 톤으로 되돌리는 데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타지 않고 검은 제 피부를 하얗게 톤업할 수 있을까요? 제가 궁금했던 부분들을 깔끔하게 알려드리고 싶어서 효과, 주기 그리고 기계 태닝 로션에 대해서 준비를 해봤습니다.
화이트 태닝이 뭐야?
일단 우리가 생각하는 화이트 태닝은 피부를 밝게 해주는 것 정도일 것 같은데요.더 많이 알려진 일반 태닝은 UV를 사용하여 피부를 어둡게 하는 방면 기계 화이트 태닝은 UVA를 활용하여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여 피부 개선을 목표로 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일단 우리가 생각하는 화이트 태닝은 피부를 밝게 해주는 것 정도일 것 같은데요.더 많이 알려진 일반 태닝은 UV를 사용하여 피부를 어둡게 하는 방면 기계 화이트 태닝은 UVA를 활용하여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여 피부 개선을 목표로 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저는 갖고 싶은 하얀 피부의 연예인을 생각하면 태연 씨, 아이유 씨가 먼저 떠올라요.이런 분들은 화이트 태닝 효과로 피부가 하얗나요?안타깝게도 NO 화이트 태닝을 받아서 피부가 한결 밝아졌다고 느끼실 수는 있지만 우리가 원하는 하얀 피부로 다시 태어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 여름철 자외선에 그을린 사람!
혹은 야외활동으로 본인 피부색보다 어두워진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여름에 워터파크 한번 다녀오면 래쉬가드랑 레깅스 신은 부분 빼고 손발만 까매지거나 야외에 장시간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타버렸을 때 꾸준히 해주면 원래 피부색으로 더 빨리 돌아간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여름방학이 끝나고 타버린것을 보고 방법이 없으리라던 내 자신이 안타까울뿐이고
화이트 태닝 주기는 1~2주 간격으로 20회 정도 권장한다고 합니다.
이름만 듣고 비쌀 것 같아서 지금까지 찾지 못했는데 관심을 가지고 꼼꼼하게 가격을 비교해보니 최소 7만원~3만원에 가격도.다회권을 사서 할 경우 더 저렴한 가격에 가능하니 탄 피부가 고민일 때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눈은 광선으로부터 보호받아야 하기 때문에 눈가리개를 하고 들어갑니다.
소요시간은 약 12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부작용으로는 역시 기계 안에 들어가면 뜨거운 느낌이기 때문에 피부에 열이 올라가서 아토피나 모낭염 같은 피부염 같은 분들은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관리 후 피부 건조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로션으로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계 태닝 로션 사야 하나?
기계 태닝 로션의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궁금했는데 로션에 따라 태닝했을 때 결과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비싼 걸로 사면 되는 건 아니니까 본인 피부 타입에 맞게 구입해서 사용하는 게 중요하겠죠?
*보습설명을 돕기 위한 사진
이후 기계 태닝이 끝난 후 바르는 로션으로는 별도로 판매하는 제품도 다양하지만 오히려 피부에 맞지 않는 제품의 경우 모낭염이나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사용하는 보습 크림이나 로션을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이건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니 부담이 적네요.
화이트 태닝 궁금했던 부분 해결됐나요?앞으로 피부가 타서 스트레스 받을 때는 주저 없이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가격도 괜찮은 편이라 기억하셔야 해요!
#화이트태닝 #기계태닝로션 #태닝로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