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정전문의 하남미사365플러스치과 원장 권선미입니다.
초등학교 교정에 대한 글을 쓰기가 조금 망설여지네요. .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영구치가 많이 나지 않아요^^; 출처 : 김여갑 외, 100세 구강관리 0세부터 영구치 맹출 시기를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첫번째 사진은 6살인데 3살로 잘못 표기되어 있습니다.
) 대부분의 영구치는 입으로 맹출합니다.
(좌) 혼합치열 (우) 영구치열은 초등학교 저학년으로 영구치와 유치의 혼합치열이 많으며 유치가 혼합되어 있어도 필요시 교정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초등학생의 교정치료 시기에 대해 알아보고, 초등학생의 교정치료 사례 2가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앞니가 너무 삐뚤어졌는데 9살 초등학교 3학년 때 친구가 엇갈림 교정을 하러 왔다.
특히 우측상단은 송곳니가 나올 공간이 없어 이 경우 송곳니가 치은골에 매몰된 치아가 될 수 있어 공간 확보를 위한 개입이 필요합니다.
영구 절치와 어금니에 몇 개의 장치를 부착하고 교정을 시작하기만 하면 됩니다.
교정이 진행되면서 중심선이 점차 정렬되면서 오른쪽 위 송곳니를 위한 공간이 확보되었습니다.
치료 전 후 비교 사진 입니다 치료기간은 약 9개월 입니다 이 기간 동안의 교정치료는 완전한 치료가 아닌 해결책이므로 영구치가 나온 후 추가 교정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소 전후의 변화를 보면 교정이 잘 된 것 같다.
^^ 이가 삐뚤어졌어요. 초등학교 고교 교정 영구치. 소년보다 빨리 자랍니다.
이 친구도 마지막 큰 어금니를 제외하고 영구치가 모두 나 있었습니다.
어린나이에 교정의 장점은 치아가 빨리 움직인다는 점인데요, 교정기 착용 후 몇달만에 치열이 빠르게 펴졌습니다^^ 교정 전과 후 비교입니다.
교정 전과 후 미소의 변화입니다.
거슬리던 쌍꺼풀을 가지런히 한 후 훨씬 더 깔끔하고 예뻐졌습니다.
어릴 때보다 장점이 많습니다.
어린이 치아. , 그게 다야!
초등학생은 상황에 따라 7-9세 정도이거나 12세 이후일 수 있습니다.
7~9세의 혼합치열 교정은 완전히 교정되지 않기 때문에 추후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할 수 있다.
12세 이후의 영구치의 교정치료는 전체치열의 교정치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것이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그것을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