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에는 집중이 잘 돼서 매매가 잘 되었는데 오후에는 안절부절못하더군요.
로보스터: 어제 매수했으니까, 아침에 완전 만족스럽게 매매했어요. 호가창에 쌓인 물량이 정직한 종목은 매매하기 쉽습니다.
저희 바이오: 어제 종가로 매수해서 아침에 올랐을 때 매도했어요
LG하우시스: 우선주인 줄 모르고 진입했다.
가전량을 빨리 매도해서 재진입하지 않았어요. 잘했던 것 같아요
업태머 사이언스: 새벽 상승률이 높아 빠른 속도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고 (악재 없이) 진입해 추매까지 했다.
어제 종가 근처에서 제자리걸음을 하는 모습이 상승을 준비하는 것으로 착각했어요. 이 매매에서 느낀 점은 차트만 보고 매매해서는 안 된다.
시장 전체를 읽으면서 매매를 해야 한다」라고 하는 것입니다.
아이나가 : 오전 상승하는 모습이 힘이 있다고 생각해서, 앞의 고점 부근에서 투매하여 매매했습니다.
오후까지 가지고 갈 수 있으면 좋았지만, 뉴스에 눈이 먼 일은 없었기 때문에 더 이상 사고 팔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 근거있는 매매를 해나가야 합니다.
에스씨디: 미국, 세계 시장 점유율 50%라는 단어에 현혹돼서 들어갔다가 봉변을 당했어요. 더 빨랐으면 좋았을 텐데 그래도 손절매가 천천히 나아지고 있네요. 그래도 속력을 내서 나쁜 버릇이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레이크 머티리얼: spa가 잘할 것으로 확신했지만 레이크 머티리얼이 역전되는 모습과 상대적으로 가벼운 종목이라고 판단해 갈아탔는데 오산이었죠. 반은 팔았는데 반은 아직 남아있네요. 내일 기회를 주셨으면 좋겠어요.
[spa반도체] 아마 여기서 손실 보기는 힘들겠지만.. 어려운 일을 해냈습니다.
반성해야 하기에 해당 종목만 꼼꼼하게 캡처했습니다.
무희처럼 반박자로 매매를 한 것 같군요.
이번 달 중순에 까먹어서 복구 열심히 해도 부족한데 2종목이나 물리고 있어서 내일이 두렵습니다.
1월 초 자신만만하게 수익을 내는 계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는데 청신호예요. 손실을 최대한 복구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아직 못다한 욕심을 버리는 것도 뜻대로 되지 않고, 트렌드 변화에 둔감하다고 느껴 억울합니다.
손실에서 꼭 배울 게 있었으면 좋겠는데 매트가게만 키우고 있어요 수익에 집착해 실력도 늘지 않는 것 같아 내일은 수익에 연연하지 않고 좋은 습관을 기르는 데 집중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