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현대카드 사용법 | 교통카드

애플페이와 현대카드 사용법 | 교통지도 | 혜택 | 대중 교통 | 하이퍼마켓 | 공식 카드 등록부 | 요약

오늘은 애플페이 현대카드 사용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폰 사용자는 삼성페이를, 애플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한국에서는 애플페이를 등록해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이제는 한국에서 애플페이를 등록하고 결제를 위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등록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Apple Pay를 등록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사용

애플페이 NFC 방식

결제 시스템은 삼성과 같은 MST 방식이 아닌 비접촉식 NFC 방식이다.

Magnetic Secure Transmission의 약자로 MST는 Magnetic Secure Transmission을 의미합니다.

옛날 방식이라고 하는데 와이파이나 인터넷이 가능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꺼져 있으면 비활성화됩니다.

NFC는 Near Field Communication의 약자입니다.

한국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에서도 NFC를 근거리 방식으로 채택해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13.56MHz 주파수 대역으로 카드리더기에서 10cm~5cm 이내 거리에서 결제하는 방식이다.

와이파이나 인터넷이 없어도 결제가 ​​가능한 방식입니다.

애플페이 교통카드

애플페이 교통카드 사용 여부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지만 국내 교통카드를 담당하는 티머니사와의 협력을 위한 인증 절차가 아직 미정인 만큼 애플페이 교통카드는 아직 미정이다.

. 이는 애플페이가 보안상의 이유로 외부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를 차단해 발생하는 상황으로 애플페이가 국내 교통카드사와 협력하면 전액 전환이 가능하다.

Apple Pay Hyundai 전용 카드

현대카드가 애플페이와 독점 계약해 출시한 서비스로, 기존 코스트코 X 현대카드와 동일한 컨셉으로 애플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현대카드가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카드를 시작으로 신한카드, 국민카드 등 다양한 카드사로 확대될 예정인 애플페이 서비스다.

현재 다음과 같이 NFC가 장착된 단말기를 사용하는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 백화점 및 편의점.


Apple Pay 카드 등록

Apple Pay 카드 등록

Apple Pay 등록은 Apple Wallet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Apple Wallet 접속 후 현대카드를 추가하여 NFC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Apple Pay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을 간략히 설명하면 iPhone 설정 – 지갑 – 카드 추가 순서를 따르면 됩니다.

Apple Pay로 결제하려면 측면 버튼을 두 번 클릭 – Face ID 또는 암호 입력 – NFC 결제 시작

Apple Pay로 결제 시에는 보안 해제 후 Face ID로 잠금 해제가 가능하며, Apple Watch 이용 시 자동으로 지갑이 잠금 해제되어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는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여야 하므로 아직까지는 ‘SC제일은행 현대카드 체크카드’만 사용할 수 있다.

SC제일은행 직불카드를 이용하시면 추가 연회비 없이 애플페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애플페이 사용하는 방법

iPhone에서 Apple Pay를 사용하려면 Apple 공식 웹 사이트에서 “비접촉식 결제”라고합니다.

iPhone “지갑” 앱에 내 카드를 저장해야 합니다.

삼성페이를 이용해보신 분들은 삼성페이 앱에 카드를 등록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Apple Pay로 결제할 수 있는 곳

애플페이와 삼성페이는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는 방식은 같지만 구현 방식이 완전히 다른 서비스다.

Samsung Pay는 NFC와 MST 방식을 모두 지원하지만 Apple Pay는 NFC를 사용합니다.

국내 대부분의 매장은 MST만 읽을 수 있는 단말기여서 삼성페이만 사용 가능하다.

애플 페이 트랜짓

대중교통은 예외지만 버스와 지하철은 NFC형 단말기를 사용한다.

따라서 Apple Pay가 출시되면 태그가 부착된 iPhone으로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현재 코스트코는 현대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현대카드가 애플페이 결제용 NFC 단말기를 공급할 가능성이 높아 코스트코가 애플페이를 가장 먼저 도입할 가능성이 높다.

일부 커피숍 앱(맘모스, 스타벅스)이나 배달 앱(배민, 요기요)은 간편결제를 선택해 삼성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

PG사에 따라 지원하는 메뉴가 다르기 때문에 삼성페이로 결제가 안되는 곳도 있습니다.

이러한 결제 기능은 Apple Pay로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즉, 애플페이로 미리 배달도 받고 커피도 주문할 수 있는 것 같다.

애플페이 결제 백화점, 대형마트

또 신용카드 결제 비중이 높은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애플페이를 가장 먼저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

같은 그룹사는 아니지만 현대카드와 현대백화점은 대체로 범현대에 속해 있어 현대백화점은 애플페이 초기부터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일부 지점에는 여전히 NFC 지원 장치가 있습니다.

게다가 대형마트도 카드결제 금액이 큰 곳이라 이게 바로 지원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Apple Pay를 언제 사용할 수 있고 어떤 카드가 계속 확장될지 궁금합니다.

애플페이가 간편결제 시장을 얼마나 장악할지 궁금하다.

Apple Pay 파트너 카드의 유형

현대카드, 티머니, 수이카 인앱결제가 있습니다.

또한 애플페이도 추가 지원될 예정이며, 간편결제 서비스 시장은 2021년 기준 221조원으로 전체의 20%를 넘어설 것으로 알려지면서 삼성페이와 카카오페이도 대거 편입된다.

비상사태 권고: 이동통신 3사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확인 서비스, 탑승권 서비스, 모바일 학생증 지갑 기능 등의 서비스를 발빠르게 추가하고 있다.

연간 1500만명의 국내 삼성페이 사용자는 애플페이 상륙과 경쟁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NFC는 양방향 통신 기술 결제 서비스로 10cm 이내의 거리 통신과 강력한 보안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현재 NFC 결제 리더기 보급률은 한국의 세율은 약 3%입니다.

사소한 문제였지만 올해 12월부터는 애플 아이폰 사용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

Apple Pay 카드 등록 방법

애플페이 카드를 등록하려면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카드만 등록할 수 있으며, 현재 시범 운영 중인 애플페이의 경우 30명 이상이 사용해야 한다.

IC 칩 신용카드를 삽입하여 결제하는 방법, MST 신용카드를 스와이프하여 결제하는 방법, NFC 스마트폰으로 가져가서 결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내 대부분의 카드결제 가맹점은 IC칩 방식과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방식의 단말기를 사용하는데 차이가 있고 NFC단말기 설치 비용은 기기당 15~20만원 정도, 하나의 시장은 최소 3000억원 이상이다.

필요합니다.

즉, 애플페이를 사용하려면 현대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이 중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만 애플페이를 지원하며, 한국에서 애플페이를 ‘한국’으로 설정하면 월렛 앱에서 애플페이가 자동으로 비활성화된다.

따라서 Apple Pay를 사용하려면 국가 설정을 캐나다로 변경해야 합니다.

iPhone 설정, 일반, 언어 및 지역, 캐나다 설정. 아이폰 지갑 앱을 실행한 후 카드를 추가하여 직불카드와 신용카드를 등록합니다.

Apple Watch 및 Apple Pay와 관련된 결제

갤럭시의 경우 갤럭시폰과 갤럭시워치를 연동해 티머니 결제가 가능하고, 애플페이는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연동해 결제할 수 있다.

또한 Apple Pay의 기능을 살펴보면 직불 카드나 신용 카드와 함께 매장 멤버십이나 카드에 포인트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멤버십 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할 때마다 지갑을 켜고 바코드를 스캔하면 포인트가 바로 적립된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이용에 대한 글을 작성했습니다.

카드 등록이 완료되면 Apple Pay 사용이 Samsung Pay 사용만큼 쉽습니다.

단, Apple Pay는 NFC 단말기가 설치된 매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