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은이의 금융 브리핑을 관리하는 김은빈 본부장님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암보험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일반암 소액암 고액암 유사암의 종류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나는 국내 34개 손해보험사, 생명보험사를 다룰 수 있는 보험대리점 ‘메가’에서 근무 중입니다.
보험설계사 등록증은 공지사항에 올렸으니 참고바랍니다.
)
암.. 개인적으로 암은 가장 최악의 질병, 가장 무서운 병이라고 생각합니다.
암은 암에 걸린 환자의 생명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사회 경제적으로도 막대한 비용을 발생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에게 신체적, 정신적, 경제적 고통을 준다는 것입니다.
암은 환자의 생명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 가정의 평화를 깨뜨리고 가정의 미래를 짓밟기도 합니다.
물론 중증환자 산정 특례라는 제도로 5년간 암 치료비 95%를 지원하므로 5%만 내면 된다고 생각되지만 해당 제도는 급여만 해당되고 비급여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암에 대한 보장을 꼭 준비해야 하는데 암보험 가입 시 소비자분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암, 소액암, 고액암, 유사암의 종류입니다.
암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보장 범위이고 암 종류는 보장 범위와 관련된 사항이므로 반드시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장 범위가 좁으면 보장을 제대로 받을 수 없습니다.
출처 : 웅이의 금융브리핑 우선암의 종류는 크게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질병에 따른 분류는 회사 및 상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
일반암의 종류 : 위암, 폐암, 대장암, 췌장암 등 소액암과 유사암을 제외한 모든 암
소액암의 종류 : 유방암, 방광암, 고환암, 자궁경부암, 전립선암 등 모든 남녀생식기암
유사암의 종류: 갑상선암, 기타 피부암, 경계성 종양, 제자리움 (어떤 회사는 대장 점막내암도 유사암으로 분류하는데 보장 조건이 좋지 않습니다.
)
고액암의 종류 : 담도암, 담낭암, 뇌암, 혈액암 등 고액의 치료비가 드는 암(고액암은 질병코드에 따라 일반암 진단비로 보장되며 고액암 진단비로 중복 보장됩니다.
)
암의 종류는 대개 위와 같이 분류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건 암보험 가입 시 암분류표는 회사나 상품마다 차이가 굉장히 크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A사는 소액암을 일반암으로 보장하고 있는 반면 B사는 소액암을 일반암의 10-40%만 보장해주는 회사나 상품이 있습니다.
또한 A사는 대장 점막내암을 일반암으로 보장하는 반면 B사는 대장 점막내암을 일반암이 아닌 유사암으로 분류하여 보장하고 있습니다.
같은 보험료를 납부하더라도 A사가 유리한데도 B사의 조건으로 암 보장을 준비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일반암 소액암 고액암 유사암 종류는 반드시 자세히 확인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은의 금융 브리핑 마지막에 암은 ‘악성 종양의 침윤 깊이에 따라 병기가 결정’됩니다.
즉 일반암으로 분류되는 암이라도 0-1기(초기) 진단을 받으면 의학적으로 유사암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암보험에 가입할 때 유사암 진단비는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른 글을 읽어주세요. 자세히 적어두었으니,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모든 암에 대한 보장을 조금이라도 유리하게 보장받고 싶다면 일반암 진단비 보장범위 공부와 유사암 진단비 준비금액을 가능한 최대치로 설정하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은이의 금융 브리핑
출처 : 웅이의 금융브리핑 #암보험 가입시 #유사암종류 #소액암종류 #일반암종류 #고액암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