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서미방 #셀프 시공 매트로 예쁘게 꾸며주셨어요 어때요? 매트 방을 탄탄하게 깔아놔서 먼지도 안나고 층간소음 방지도 되고 바닥에서 올라오는 냉기까지 차단되서 다행이에요!
예전에는 폴더매트를 놨었는데 들어가는 사이즈가 많지 않아서 그냥 하나 대충 놨어요매트 자꾸 눌려있고 다른 곳에 장난감을 떨어뜨리면 혹시 심장이 뛰어서 밑으로 집에서 올라오지 않을까 매우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트 하나밖에 없어서 시각적으로도 잘 안 보이고
그래서 가구 다 떼고!
셀프 시공 매트 하기로 결정했어요동티 씨 휴일에 맞춰서 배송을 오길 잘했어요바닥을 깨끗이 청소하고
알집 셀프 시공 매트로 시공 시작~!
!
제가 갖고 왔는데 생각보다 너무 가벼워서 깜짝 놀랐어요. 그래서 시공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것은 700*110*1.5cm로 무려 7m나 되는데 원하는 장소에 마음껏 시공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보통 매트 깔쭉깔쭉하게 여러개가 박혀있어서 보기 힘든데 딱 맞게 시공이 가능해서 인테리어 효과로도 아주 좋아요
소미방의 가로 길이와 세로의 길이를 재어봤습니다
가로 길이는 270세이고 길이는 300세 정도 되는 것 같아요하지만 옷장도 있기 때문에 문이 열리는 것을 생각해서 220cm 정도로 시공하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매트 가로 길이가 110cm 이니까 두 개 놓으면 220이니까 자르지 않고 서로 연결하기 때문에 딱 좋다고 생각합니다.
매트를 붙이면서 만져봤는데 뒷부분이 앞이랑 재질이 다르더라고요.앞면은 직물 엠보싱을 했고 뒷면은 미끄럼 방지 효과가 뛰어납니다.
정말 안 뭉쳐서 딱 맞췄는데 매트 밑에 먼지 들어갈 걱정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집이 좀 비스듬해졌나?너무 안맞는거 같아서 칼로 잘라줬어요!
우리부부처럼 하면 큰일나요
차라리 2~3cm 정도 안쪽으로 붙여서 아예 일자로 자르는 게 좋아요저희 부부처럼 중간부터 조금씩 자르면 자르기 힘들어요. ( ´ ; ω ; ` )
집에 긴자가 없으면 실로 표시를 해두는 것도 좋아요!
저희는 그렇게 점을 찍어놓고 칼로 싹둑 잘랐어요.
시공이 너무 편해서 마음에 들었어요그래서 거실에서 복도까지 깔자고 뚱띠 오빠한테 말했는데 모른 척하네요wwwww
식칼로도 쉽게 자를 수 있어 여성 혼자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거 실리콘 테이프예요 완전 잘 붙어요~ 벗겨내도 흔적이 남지 않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실리콘 테이프를 사용하면 매트 사이의 부침이나 번짐을 줄여주고 먼지나 과자 부스러기가 유입되는 것을 방지해줘서 더욱 청결하게 관리 가능해요!
좀 넉넉하게 자르면 부푸는 부분이 있는데 이런 데다가 실리콘 테이프를 붙여주세요
붙이는 것도 되게 쉬워요. 그냥 테이프 붙이듯이…매트 사이에 이물질 걱정 제로!
쥬스를 흘려보내도 안 슬플 것 같아요www
마블 무늬가 너무 고급스러워서 대리석 바닥을 해보고 싶었는데 아이들 때문에 못했거든요이렇게 한을 풀었습니다 실제로 보니까 더 고급스럽고 예뻐요 방안이 환해진 기분이랄까.
매트 만들자마자 정남매들이 들어와서 재밌었어요 wwwww후후 하고 뛰어다니고 있어.
아이들은 이상하게도 매트 위를 뛰어도 된다는 것을 알게 된 거예요.방에 침대도 들여야 하고 장난감도 들여야 해서 밖으로 다시 끌고 갔어요. www
짜잔!
이렇게 완성했어요!
제가 청소하기가 귀찮아서 로봇청소기를 쓰는 거예요.그런데 폴더 매트는 4cm~5cm나 있어서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매트 위는 따로 청소를 해야만 했습니다.
근데 셀프 시공 매트는 1.5cm 정도 되니까 로봇 청소기도 가볍게 올라가서 구석구석 청소해줘서 정말 편했어요!
자른 단면도 너무 예뻐요:)
어둡지 않은 밝은 화이트머블이라서 방안이 정말 화사해 보여서 이제야 딸기방 같아요
이제 좀 더 꾸며줘야죠
생각보다 푹신푹신해도 좋고, 소미도 마루에서 뒹굴뒹굴 하면서 즐겁게 놀아요!
쿠션성이 우수하여 셀프 시공 매트로 층간소음도 완화 가능합니다.
조만간 거실에서 복도까지 깔아버리거든요뛰지 마!
소리 지르기도 이제 힘드네요 ㅠㅠ 셀프 시공 매트도 내용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