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재활병원

서울재활병원은 2019년 보건복지부와 서울시로부터 서울 북부 14개 자치구를 중심으로 ‘서울북부장애인보건의료원’으로 지정됐다.

교육사업/의료사업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북부장애인보건의료원과 서울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지난 12월 5일 서울북부 지역 발달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발달장애인에 대한 의료급여 서비스가 분야별로 세분화되어 제공되면서 발달장애인에 대한 맞춤형 급여지원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두 기관은 서울 북부지역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건강권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포용을 촉진하기 위해 건강/의료/복지 연계/건강 관리 및 홍보/네트워크 확장 분야의 공동 프로젝트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규범 서울북부장애인보건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위한 보건·의료·복지가 통합된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 센터장인 Li Fushi는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삶의 질은 지역 사회가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현재 발달장애인들은 의료서비스를 받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는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에게 시급히 필요한 의료와 복지 지원을 우리 센터와 지역장애인건강센터가 함께 고민하고 연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서울재활병원 1

서울재활병원 2

서울재활병원 3

서울재활병원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