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웹이나 그래픽 디자이너라면 할 만한 외주가 뭐가 있을까요? 배너디자인, 상세페이지디자인, 카드뉴스, 유튜브썸네일 등이 있을 겁니다.
문제는 이들의 단가가 많이 낮아졌다는 점입니다.
구몬 같은 재능 마켓이 여러 곳에 생긴 것도 이유가 될 것 같아요. 미리 캔버스, 망고보드 같은 템플릿을 통해 디자이너 대신 쉬워진 것도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뭘 해야 할지. 그때 이미 인포그래픽에서 돈을 벌고 있는 아는 선배가 생각났어요.
인포그래픽은 선천적으로 싼 값으로는 어려운 작업물입니다.
왜 그랬을까요?구글에 인포그래픽을 쳐보겠습니다.
미친듯이 복잡해요. 모틸론, 이런 작업물들은 대부분 포트폴리오를 위한 컨셉 이미지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한 배너디자인, 카드뉴스, 유튜브 썸네일, 상세페이지 같은 것보다 확실히 훨씬 복잡하고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대체 이런걸 만드는 이유가 뭘까요?
콘텐츠 마케팅의 대두 실무에서 디자인과 마케팅을 빼놓을 수 없죠. 우리시대에가장유용하다고꼽히는마케팅방식은콘텐츠마케팅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조하거나
마케팅에서 주로 패널, 즉 깔때기라는 틀을 쓴다.
보통 이런 깔때기가 생기는 이유는 제가 고객을… m.blog.naver.com 콘텐츠 마케터는 만능이어야 하는 걸까.당신의 콘텐츠가 재미없는 이유 6가지
‘John Freeze’의 콘텐츠 마케팅 시리즈를 추천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발상의 대전환!
비용이 아닌 수익사업으로 마케팅을 재구축하라 광고주로부터 미디어 컴퍼니에서 비용 지출원으로부터 수익을 만드는 비즈니스 모델로 타깃 고객에서 오디언스로 최근 배달의 민족이 ‘매거진 F’라는 잡지를 창간하였다.
조금은 엉뚱한 기분이 들거야. 그러나 미디어 컴퍼니로의 변신은 앞서가는 기업들의 공통된 모습이다.
아마존은 워싱턴포스트를, 알리바바는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를 각각 인수했다.
존슨앤드존슨도 베이비센터닷컴(BABY CENTER.COM)을 하나의 독립부서로 운영하고 있다.
레고는 레고클럽을…book.naver.com
이 트렌드를 이해하시면 왜 갑자기 콘텐츠 제작 수요가 증가했는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쉽게 말해서, 사람들은 광고를 보는 데 지쳤고, 콘텐츠 마케팅은 상품을 팔게 할 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수익을 올리는 수단이 되었어요.
그래서 콘텐츠가 중요한 건 맞는데 이게 인포그래픽과 무슨 관계가 있나? 할 겁니다.
킬링 마케팅을 읽어보셔서 아시겠지만, 결국 콘텐츠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은 회사 내 미디어에 필적하는 팀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면 보다 전문적인 그래픽이 필요하게 됩니다.
카드뉴스는 SNS에서는 자주 사용되지만 질 좋은 콘텐츠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럴 때 필요한 게 인포그래픽이에요 그래서 전통적인 언론에서도 인포그래픽을 매우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인포그래픽 외주는 가격이 비쌉니다.
이미 어느 정도 컨텐츠 생산이 궤도에 오른 기업/공공기관이 외주를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돈이 부족한 회사에서는 아예 생각하지도 않는 콘텐츠 생산 방법입니다.
그 판로만 개척하면 안정적으로 돈을 벌 수 있어요. 사실제가위에서말한분은시각디자인전공으로졸업후에다른회사에들어간적은없지만상당히많은돈을벌고있어요. 인포그래픽 덕분이에요.
사실 이곳은 포트폴리오가 야쿠자 시장이라 포트폴리오 수준이 높고 그것이 많은 사람에게 노출되면 문의가 폭주해요. 그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문장을 참고하면 좋을 것입니다.
개인 홈페이지 제작은 왜 해야 하나. 1. 변함없이, 당신을 보여주는 가장 차별적인 방법, 지금도 홈페이지에… m.blog.naver.com
사실 대부분의 배너광고, 카드뉴스, YouTube 썸네일 등은 비전공자도 쉽게 만들어 팔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시장에서 원하는 수준이 그렇게 높은 수준이 아니기 때문이죠. 왜 낮을까? 규모가 작은 자영업자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도구도 많고 그래서 가격도 낮게 책정됩니다.
그래서 많은 외주 디자이너들이 좌절을 하고 취업 준비를 열심히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인포그래픽은 정교한 그래픽 작업이 필요합니다.
쉽게 아무에게나 맡기기가 어렵습니다.
스스로 꽤 실력은 있는 것 같은데 외주를 하고 싶어? 이쪽을 째려봐요. 이 허점을 찌르면 의외로 인포그래픽을 통해 짭짤한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겁니다.
타깃은 제 블로그를 읽어보고 ‘아, 얘 나보다 더 잘 알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 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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